본문 바로가기
문화/핫플레이스(맛집)

[서울] 커플 반지 만들기 좋은 곳: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by 준 스튜어트 2023. 1. 16.

요즘 젊은 분들 저렴한 가격에 커플반지 많이 만들러 가시죠? 서울 명동에 있는 반지대학 명동캠퍼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고급 퀄리티의 반지를 만들 수 있어서 매우 좋아요. 특히 예약제로 운영되어있고, 카페처럼 음료수도 제공되며 커플단위로 테이블 예약이 가능해 담당 선생님(직원)이 반지를 만드는 것을 도와줍니다! 

반지대학-명동캠퍼스-전체-모습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전체 모습

반지대학 명동캠퍼스의 전체 장소 모습입니다. 정면 우측에 보이는 곳이 출입구입니다. 이렇게 테이블이 10개 정도 할당이 되어있는데요. 한 테이블당 2명의 신청자와 선생님(직원)이 앉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A부터 Z까지 반지를 만드는 전과정을 직접 내가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직원(선생님)이 오셔서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잘 만들어지지 않으면 직접와서 거의 손봐주시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부담도 되지 않습니다!! :) (*사실상 직원분이 다 만들어주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반지대학-명동캠퍼스-실습-테이블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실습 테이블

현장에 방문하게 되면, 한팀당 이렇게 실습 테이블을 하나씩 배정받습니다. 둘이 나란히 앉고 선생님은 반대편에 앉아서 설명을 해주시면서 제작을 도와줍니다. 물론 한 테이블만 계속 머무시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가 반지를 만들기 위한 스탭들을 하고있는 동안 여러 테이블을 도시면서 미비사항이 있는지 계속 체크해주시고 도와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책상위에 보이는 파란색 틀과 용접기계같은 것은 반지를 가공하는 도구에요. 크기와 규격, 그리고 디자인 등을 정한후 80%이상 제작이 완료되면 저 도구와 틀로 반지를 더더욱 정교하게 다듬는 작업을 합니다! 

반지대학-명동캠퍼스-메뉴판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메뉴판

반지대학 명동캠퍼스에는 반지를 제작하며 마실 수 있는 음료도 판매하고 있어요. 메뉴판을 보시면 커피류, 티류 외에도 주스나 콜라, 사이다 같은 탄산부터 요거트 쉐이크 등 일반 카페를 능가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저희는 아이스티 하나 시켜서 나눠 먹었습니다. 그냥 일반 일회용품에 담아주는 줄 알았는데 철제로된 용기에 빨대까지 착용해 담아주셔서 시원하게 갈증해소하면서 초집중하며 이쁘고 멋진 우리만의 반지를 만들었답니다!! 

 

반지-제작-실습시-사용되는-반지-크기-늘리는-도구
반지제작 실습시 사용되는 반지 크기 늘리는 도구

반지 제작 도중 인증샷! 반지대학 명동캠퍼스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음료도 제공되는 한 편 총 10가지 정도되는 단계를 거쳐 나만의 반지를 만들 수 있도록 꼼꼼한 과정과 절차를 거치는데요. 전 과정에 직원들이 개입해 체크하고 도와주니 걱정  NO! 위 사진에 보이는 요술봉 같은 도구는 내 손가락 사이즈에 맞게 반지를 맞추게해주는 도구입니다. 

잘 보이실지는 모르겠는데, 각자 자기 손에 맞는 반지 사이즈를 제작전에 고르고 나면 (저는 18호 사이즈) 저 도구에 넣고 망치로 두들기는 작업을 하는데요. 구분선까지 내려올 수 있도록 계속 망치로 조금씩 두들겨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반지링 크기가 점점 넓어져 구분선까지 내려오게 되는데. 이때 작업을 정지하면 됩니다!  

반지대학-명동캠퍼스-반지-완성-모습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반지 완성 모습

반지대학 명동캠퍼스에 방문하셔서 반지를 제작하시면, 위와 같은 완성 모습이 나옵니다. 이렇게 이쁜 케이스에 담아서 실습을 마친 고객들에게 선물하듯이 줍니다. 기본 반지 제작비용은 40,000원인데요. 여기에 보석을 추가로 박아 넣을 생각이시라면 20,000원을 추가하시면 되고. 다이아몬드는 30,000원을 추가하면 저렇게 따로 제작후에 넣어주십니다. 저는 보석이나 다이아몬드가 없으면 너무 밋밋하다고 생각되어서 각자 생일이 있는 달을 상징하는 보석들을 각자 추가로 넣었습니다. :) 

반지대학-학생증과-완성된-반지
반지대학 학생증과 완성된 반지

모든 반지제작실습을 마치고나니, 학교를 컨셉으로 해서인지. 위와같은 학생증?과 완성된 반지를 반지 케이스에 담아서 주더라구요. ^^ 뭔가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또 재방문을 한 번쯤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반지 제작 실습을 다 마쳤으면, 비로소 입학 조건이 주어지는 컨셉인가봐요. 집갈 때되니까 학생증과 직접 제가 만든 반지를 직접 가져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보석은 없는 것보다는 넣어서 제작 하는 것이 나은 것 같아요. 

반지-평균-제작-시간은-2시간-정도
반지 평균 제작 시간은 2시간정도

참고로, 저희가 직접 실습한 반지대학 명동캠퍼스 1번 테이블 모습입니다. 뒤로는 지금까지 방문하셨던 많은 분들이 쪽지를 남기고간 것들이 보이네요. 평균 반지 제작시간은 2시간 가량입니다. 토요일같은 주말에 방문하시면 예약자들이 꽉꽉 차있어 직원(선생님)들이 여러곳을 돌아가며 봐주셔야하기 때문에 조금 더 걸릴 수 도 있어요. 제가 토요일에 방문했을때는 평균 2시간30분정도 걸렸습니다. 선생님들은 2명밖에 없으셔서 조금 바쁘고 정신없어 보이셨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