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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우디 Q8 e트론 : 디자인 제원 가격 알아볼까?

by 준 스튜어트 2022. 11. 20.

독일3사의 아우디가 신형 SUV라인인 Q8 e트론을 드디어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2023년 2월중 정식 출시 예정이며, 기존 Q8 모델보다 배터리 용량을 훨씬 늘려

압도적 주행거리를 확보했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지금부터 Q8 이트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순서]

1. 신형 아우디 Q8 e-트론 <디자인> - 전면, 측면, 후면, 실내 순 
2.  신형 아우디 Q8 e-트론 <제원>
3.  신형 아우디 Q8 e-트론 <가격>

1. 신형 아우디 Q8 e-트론 - 디자인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으로 재출시된 아우디 Q8 e-트론은 아우디 SUV라인중에서 가장 최상위 라인업에 속하지만, 유독 이번 신형 Q8에서는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포착됩니다. 특히, 아우디는 이번 신형에서 쿠페형 차량의 느낌이 나도록 날렵하게 디자인을 구성했는데요, 이를 통해 '스포트백 모델''SQ8 e-트론' 2가지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신형 Q8 이트론의 전장은 4,915mm이며 휠 베이스는 2,928mm, 전폭 1,937mm, 전고 1,633mm의 준대형 전기 SUV차량입니다.

  • SQ8 e-트론 모델은 지상고를 2mm가량 더 낮춰 출시할 예정이며, 오버 휀더를 적용해 전폭은 39mm 늘렸습니다
  • 이번 아우디 Q8 e-트론 전 모델은 '공기저항계수'를 높인 특별 디자인이 적용 됩니다. (*일반 트림: 0.27cd, 스포트백 트림: 0.24cd)

(1) 전면부 디자인 

신형-아우디-Q8-e트론-전면부
신형 아우디 Q8 e-트론 전면부

  • 그릴 = 내연기관차량과 동일하게 '가로형 구멍'을 뚫어놓은 디자인 (*육각 패턴 적용)
  • 그릴은 검정색, 은색 빛의 가니쉬로 한바퀴 크게 둘렀으며 => 헤드램프와도 연결해놓음
  • 그릴 상단부엔 '가로줄 조명'을 넣어, 중후한 느낌과 맛을 살렸음
  • 전면 중앙부의 <아우디 로고>는 크롬을 빼고 평면감을 살려놓았음
  •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유지, 범퍼 양끝에는 '휠 에어 터널'을 뚫어 넣었음 

 

(2) 측면부 디자인 

신형-아우디-Q8-e트론-측면부
신형 아우디 Q8 e-트론 측면부

  • 차량은 '크로스백'과 '쿠페형'의 날렵한 느낌이 나도록 세밀히 설계
  • 앞부분 휀더 '전기 충전구'에는 검은색으로 'e-트론' 레터링이 들어가 있으며
  • 중간 B필러 부분에는 아우디 차량명이 레이저로 찍혀, 멋진 느낌을 자아냄
  • 사이드미러는 디지털 방식으로, 차량 실내에서 좌우차량 및 공간을 확인 가능
  • 휠(바퀴)는 19~22인치까지 있으며, 총 4가지 디자인을 선택 가능 

 

(3) 후면부 디자인 

신형-아우디-Q8-e트론-후면부
신형 아우디 Q8 e-트론 후면부

  • 테일램프는 '좌우 일자형'의 기존 방식을 고수, 아우디 로고는 전면부와 동일하게 크롬을 뺐음
  • "e-트론" 레터링과 '트림명'이 좌우 양끝에 배치되어 있었으나, 번호판 좌측에 모델명만 보이도록 변경
  • 하단 범퍼는 디퓨저 형상을 보여주며, 보다 액티브해진 느낌을 잘 살렸다.

 

(4) 실내 디자인 

신형-아우디-Q8-e트론-실내-모습
신형 아우디 Q8 e-트론 실내 모습

  •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과 10.1인치 상단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8.6인치 하단 디스플레이(공조장치)
  • 실내 시트 및 공간 구성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꾸며 놓았으며
  • 트렁크는 일반 모델은 596L,  스포트백은 528L로 각각 구성
  • 전기차에서 흔히 보이는 프렁크(앞면부 트렁크)는 공용으로 62L의 적재공간 보유

2. 신형 아우디 Q8 e-트론 - 제원

아우디 신형 Q8 e트론은 배터리용량이 이전 모델에 비해 많이 늘어났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무려 20kWh나 늘어났는데요. 총 114kWh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고 출력은 '496마력'  최대 토크는 99.5kg.m을 제원상 갖추고 있으며, 제로백은 4.5초를 기록했습니다. Q8 이트론 신형은 뭐니뭐니해도 압도적 배터리 용량을 토대로, 주행가능거리 역시 전기차량 중 꽤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스포트백 모델 기준으로 최대 6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는 기존 Q8 이트론 모델 대비 무려 1.6배가 주행가능거리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단, 국내에선 500km초반대 주행가능거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

신형-아우디-Q8 e-트론은-총-114kWh-배터리와-최첨단 ADAS시스템-장착
신형 아우디 Q8 e-트론은 총 114kWh 배터리와 최첨단 ADAS시스템 장착

  • 에어 서스펜션 적용 => 76mm가량 조절 가능
  • 최첨단 ADAS 시스템(5개 레이더, 5개 카메라, 12개 초음파센서)와 원격주차기능 지원 

3. 신형 아우디 Q8 e-트론 - 가격

아우디 신형 Q8 e트론의 출고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으로 1억원 초~중반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BMW만큼은 아니지만, 아우디 역시 자사 할인정책을 매우 잘 운용하고 있는 브랜드이기에, 실질적인 구매가격은 1억원 초반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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