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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408 신형 출시 확정 : 디자인 제원 가격 총정리!

by 준 스튜어트 2022. 11. 17.

프랑스산 차량의 대표주자 푸조에서 푸조408 출시를 내년초로 확정지었다는 소식입니다. 

개발에 무려 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최근 한국 출시를 위한 국내 인증절차까지 거쳤습니다.

이번 408에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이 들어감은 물론, 넓은 실내 공간까지 자랑한다는데. 알아보겠습니다.

 

[글 정보 순서]

1. 신형 푸조408 <디자인> (전면, 측면, 후면, 실내 순)
2. 신형 푸조408 <제원>
3. 신형 푸조408 <가격>

1. 신형 푸조408 <디자인> (전면, 측면, 후면, 실내 순)

이번 출시된 푸조408의 디자인은 세단과 SUV가 모두 아닌, 크로스오버 차량의 형태입니다. 전장은 4,687mm, 휠베이스는 2,787mm를 보유하고 있어. 차체가 매우 섹시하고 날렵하게 잘빠졌습니다. 또한, 푸조408은 EMP2 신형 플랫폼을 적용해, 전) 프랑스 시트로엥사의 차량 C5X와 유사한 부분도 상당수 존재하지만. 408에서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완벽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푸조408 신형의 공기저항계수는 0.28cd로 매우 수준 높은 편에 속함)

 

(1) 전면부 디자인

신형-푸조408-전면부-디자인
신형 푸조408 전면부 디자인

  • 역동적인 후드 차체 컬러로 도장된 '그릴부'는 역대급 고급미(美)를 뽐낸다
  • 푸조사의 신형 엠블럼(방패막이 사자 형상)과 후드 부분에 '408' 레터링 삽입
  •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얇게 들어가, 그릴의 깊은 안쪽부터 뻗어나오는 형상
  • 세로형 DRL배치로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구현 = 좌,우 깜빡이(방향지시등) 역할도 수행

(2) 측면부 디자인

신형-푸조408-측면부-디자인
신형 푸조408 측면부 디자인
신형-푸조408-20인치-휠
신형 푸조408 20인치 휠

  • 앞뒤 오버행이 짧아, 차량 전반의 밸런스가 뛰어남
  • 패스트랙 루프라인이 적용돼, 크로스오버지만 쿠페형 차량과도 유사한 모습
  • 차체하단엔 '검은 클래딩'처리 + 최저 지상고는 무려 19cm
  • 루프에는 각 디자인을 넣어 음영효과가 자체적으로 나와 '멋진 부위기' 연출 
  • C필러 => '삼각 가니쉬' 배치로 차량은 날렵해보면서 실내 공간(헤드룸)은 넓어짐
  • 바퀴(휠)은 20인치 비대칭 형식으로, 칼날들을 서로 중첩시켜놓은듯한 고급 디자인

 

(3) 후면부 디자인

신형-푸조408-후면부-디자인
신형 푸조408 후면부 디자인
신형-푸조408-후면부-테일램프-모습-(사자발톱형상)
신형 푸조408 후면부 테일램프 모습(사자발톱형상)

  • 푸조 특유의 날카로운 '테일램프' 적용 (사자 발톱 형상)
  • 차량 지붕 후면부에는 '고양이 귀' 모양의 스포일러가 탑재 
  • 범퍼는 검게 칠해져, 대통령 경호차량의 방탄차(?) 느낌을 주는 무게감

 

(4) 실내

  • 1열 운전석은 푸조의 'i-콕핏' 디자인을 입혀 전투기 실내 느낌 구현
  • 스티어링 휠은 푸조의 느낌을 살려, '작고 이쁘게' 만들어 놓았고
  • 작은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대 사이'가 아닌 '운전대 위로' 클러스터를 바라보도록 설계
  • 10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 -> '포칼 스피커 시스템' 적용으로 실내 분위기 UP! (*서브우퍼포함 총 10개의 유닛이 들어가 있음)
  • 2열 뒷좌석 공간은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구비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는 모습
  • 트렁크는 기본 536L, 최대 1,611L에 육박하며 공간 활용성이 매우 높음.

2. 신형 푸조408 <제원>

푸조(스텔란티스 코리아)에서 점점 디젤엔진 차량을 없애나가는 추세와 맞물려, 이번에 한국에 출시되는 푸조408도 디젤엔진 모델은 제외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푸조408 신형에서도 1.2L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만 판매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번 푸조408의 제원부를 살펴보면, 완전히 칼을 갈았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8단 자동 변속기와 더불어 130마력, 24.6kgm의 토크를 제원으로서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푸조408 신형 제원 살펴보겠습니다.

  • 전장: 4,687mm
  • 전폭: 1,859mm
  • 전고: 1,478mm
  • 축거: 2,787mm
  • 엔진형식: I4
  • 배기량: 1,199cc
  • 구동방식: 전륜구동 차량 
  • 전륜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 후륜 서스펜션: 토션빔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추가
  • 360도 어라운드뷰 추가

3. 신형 푸조408 <가격>

푸조408신형은 내년인 2023년 초반에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에 상륙할 예정이며, 정식 출고가는 4,000만원 중반 가량으로 강력하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곧 푸조408의 전기차 버전도 출시된다고는 하지만 이번 출시차량은 100% 가솔린 내연기관 차량이기 때문에 보조금은 따로 없으며, 푸조에서 자체 할인이 들어간다하더라도 4천만원 초~중반대 가격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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