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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장터/자동차 정보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국내 출시 : 디자인과 제원 Check!

by 준 스튜어트 2023. 1. 3.

스포츠카계의 영원한 원탑 포드의 머스탱이 신형으로 올해 3~4분기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모델에서는 역대 가장 강력한 V8엔진이 탑재되었고,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180도 달라진 강렬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가격은 5,000만 원 중반대로 예정되었다는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글 정보 순서]

2.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변화 요소>
2.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디자인> : 전면부 / 측면부 / 후면부 / 실내 순

3. 신형 포드 머스탱 7세대 <제원>
 

변화 요소

"쉐보레 카마로와 라이벌인 영원한 드림카"

포드 머스탱은 미국을 대표하는 차량이자, 쉐보레 카마로와 함께 스포츠카계의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이번 신형으로 출시되기 전부터 디자인은 매우 준수하고 호평을 받았던 터인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더욱 멋지고 섹시해졌습니다. 이번 포드 머스탱은 7세대에 속하며 디자인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쿠페/컨버터블/4 기통/8 기통/수동변속/자동변속 등 출시시 적용되는 옵션과 선택지가 매우 다양합니다.


디자인

"스포츠카의 장점에, 세단의 실내를 갖춘 걸작 "

신형 포드 머스탱은 전 모델대비 전장, 전고가 조금 커진 느낌이고 현 6세대 머스탱과도 플랫폼은 공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휠베이스 길이는 똑같지만 신형 머스탱은 더욱 심플하고 무게감이 늘어나 많은 이들의 호응 이끌 것이라 확신합니다.

 

(1) 전면부 디자인

포드-머스탱-7세대-전면부-디자인
포드 머스탱 7세대 전면부 디자인

  • 그릴부 각이 더 커지고, 최초의 오리지널 머스탱을 재현
  • 8 기통 모델에 한해, RTR 머스탱에서 보였던 ‘사각형 가니쉬’ 삽입
  • 헤드램프는 초기 머스탱과 유사한 ‘날카로운 눈매’ 유지 (*단, 더욱 얇아짐)
  • 방향지시등과 일자형 DRL이 합쳐져 3분 할로 구성돼 있음
  • 주황색 반사판은 ‘범퍼 측면’으로 위치를 이동해 헤드램프가 더욱 깔끔해짐
  • 범퍼는 에코부스트 / GT / 다크호스 모델 등 트림별로 조금씩 상이

(2) 측면부 디자인

포드-머스탱-7세대-측면부-디자인
포드 머스탱 7세대 측면부 디자인

  • 전통적인 머스탱의 느낌이 살아나 있음.
  • 길게 진 후드 + 짧은 트렁크 + 패스트백 루프라인이 들어간 전형적인 스포츠카 느낌
  • 상하단에 두터운 캐릭터라인은 제외
  • 튀어나온 ‘리어 휀더’와 위로 치고 올라가는 벨트라인이 매력적  
  • 휠은 ‘브렘보 브레이크’가 탑재된 19인치 휠
 

(3) 후면부 디자인

포드-머스탱-7세대-후면부-디자인-고유의-세줄램프-유지
포드 머스탱 7세대 후면부 디자인 - 고유의 세줄램프 유지

  • GT모델에서는 스포일러가 무게감을 더하며
  • 머스탱 고유의 ‘세줄 테일램프’는 더 작아지고 단순해짐
  • 하단 돌출된 범퍼부와 강렬한 머플러에서 나오는 배기음이 인상적

 

(4) 실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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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7세대 실내 디자인 - D컷 스티어링휠, 깔끔해진 센터페시아

  • 지난 세대에 비해 전반적으로 훨씬 깔끔해진 느낌
  • 스티어링휠은 D컷으로 변경되었으며, 혼 커버는 원형에서 팔각형으로 변경
  • 12.4인치 클러스터와 13.2인치 터치스크린 탑재 (운전자 쪽으로 꺾여있음)
  • 공조기 => 디스플레이에서 컨트롤 가능 (*물리 공조기 삭제)
  • 공조기 제외로 훨씬 깔끔해진 센터페시아 (*볼륨 노브만 물리식으로 유지)
  • 핸드 브레이크는 과거 잡아당기는 형식을 복원시켰지만, 실제는 전자식’으로 구성

제원

"에코부스트 / GT / 다크호스 총 3개 트림으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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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7세대 제원은 에코부스트,GT,다크호스 트림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다

이번 포드 머스탱 신형은 2.3L 4기통 <에코부스트>5.0L V8엔진 <GT모델>두 가지로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에코부스트는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48.3kg.m를 자랑합니다. 특히, 신형 머스탱 GT에는 신형 4세대 코요테 V8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87마력, 최대토크 57.3kg.m를 냅니다. 기존보다 무려 30마력이나 높아진 것이죠. 반대로, 최상위 트림에 속하는 머스탱 <다크호스 트림>5.0L V8 엔진으로 무려 507마력에 최대토크 57.7kg.m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포드 머스탱 신형의 압도적 제원을 누가 싫어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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