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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1,000km 주행? 쌍용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바이퓨얼 출시!

by 준 스튜어트 2023. 1. 11.

지난해 여름 첫선을 보여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왔던 쌍용의 신형 SUV인 토레스가 하이브리드 LPG버전으로 19일 새로이 재출시됐습니다. 이번 하이브리드 LPG버전은 보편적인 방식의 전기, 가솔린의 혼합형 하이브리드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어떤 방식인지 제대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1.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디자인
2.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제원
3.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가격 

이번에 출시될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기+가솔린이 아닌 LPG+가솔린의 조합으로 출시될 예정이라 상당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공식 명칭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라고는 나와있지만, 실상 가솔린과 LPG를 합쳐놓은 신기한(?) 차량인 것이죠. 또한, 독특한 연료 공급 방식으로 전기 사용 없이 무려 1000km1000km 이상 거리주행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또한, 일반 가솔린 모델 대비 연료비가 비약적으로 단축되었다고 하는데, 얼마나 대단한 차량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쌍용-토레스-하이브리드-LPG모델-디자인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모델 디자인

쌍용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뷰티풀 코란도의 차체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휠베이스는 2,680mm로 SUVSUV 치고 짧은 편에 속하나, 트렁크 부분을 크게 키웠고 차체를 기존 토레스와 유사하게 각지게 만들어 섹시함과 볼륨감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전면부 역시 못생기기로 정평이 나있는 쌍용차량들과 180도 다르게, 이번 토레스 LPG 바이퓨얼모델에서는 매우 날렵하고 잘생긴 전면형상을 만들어냈습니다.

 

(1) 전면부 디자인

  • 중앙부를 검게 칠해놓은 디자인으로 투톤컬러의 역동성을 보임
  • 6개의 세로형 가니쉬 배치
  • 헤드램프는 실제로 아담하지만, DRL을 가로로 길게 뻗어 차체균형 확보
  • 그릴 하단에는 붉은 포인트의 ‘견인 고리’를 넣어 실용성 확보

 

(2) 측면부 디자인

휠베이스는 짧지만,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보다 전고가 1,720mm 훨씬 높게 제작해 자칫하면 부족해 보일 수 있는 공간감을 살려놓았습니다A필러는 검게 칠했고, C필러는 은빛의 투톤으로 만들어놓아 매우 멀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경쟁차들에선 볼 수 없는 각진 느낌과 두터운 C필러가 차량의 멋을 배가한 느낌입니다. 각진 캐릭터라인은 앞뒤 휀더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며, 차량 하단의 두터운 플라스틱 클래딩은 바퀴를 커 보이게 하는 효과 존재

 

(3) 후면부 디자인

  • 후면부에 돌출되어 있는 육각형 형태의 가니쉬가 돋보이게 들어갔으며
  • 테일램프는 세로로 길게 배치되어 무게감과 존재감을 증가시킴
  • 후면 중앙부의 그래픽은 태극기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

 

(4) 실내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쌍용-토레스-LPG-하이브리드-실내-인테리어-디자인
쌍용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존 토레스처럼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의 실내 공간과 느낌이 전반적으로 드러납니다. 물리버튼은 대부분 사라져 최신형 차량의 느낌 풍기며, 3분할 디지털 클러스터 + 12.3인치 디스플레이 + 8인치 컨트롤 패널을 구현해 최신형 차량의 맛을 냈으며, UI 역시 외제차량들과 비슷한 느낌의 심플함,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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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12.3인치 인포콘 디스플레이

4 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아우디의 맛을 내어 더욱더 고급진 외제차의 느낌을 한껏 따라 했습니다. 트렁크는 1662L의 큰 적재공간을 보이며 58L가량의 LPG 도넛탱크가 트렁크 안쪽에서 들어가 있는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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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상세제원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모델의 상세제원에 대한 설명드리겠습니다. 1.5L 가솔린 엔진이 포함돼 있으며, 최고출력 65마력, 최대토크 27.3 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인 만큼 복합연비도 많이들 궁금하실 텐데요. 복합연비는 리터당 9km를 보이고 있습니다.

 

LPG 전문기업인 로턴과 기술협약을 체결해 LPG 바이퓨얼 시스템을 이용하여 최대 주행거리는1,000km 이상을 달성하는 등 매우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기존 가솔린 차량에 비해 연간 기준으로 35% 정도의 유류비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3. 가격

쌍용-토레스-LPG-하이브리드-트림별-가격
쌍용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토레스 하이브리드 차량은 TL5, TL7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출시됩니다. 기존 토레스 출시당시엔 T5, T7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것과 동일한 느낌이죠. 가격은 TL53,150만원, TL7이 3,410만원으로 기존 내연기관 토레스에 비해 300만 원가량이 증가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쌍용측은 이번 토레스 LPG 하이브리드 출시도 함께 <5년 혹은 10만 km의 국내 최장 보증기간>까지 선보이기로 했다는데, 얼마나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지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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