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장터/건강 정보

오타이산 : 소화 불량, 체했을 때 먹으면 100% 낫는 약

by 준 스튜어트 2023. 7. 3.

혹시 소화제 중에 오타이산이라고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이제는 국내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약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체할 때, 소화불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인 오타이산에 대해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 목 차 ]

1. 오타이산 이란?
2. 오타이산은 어떤 증상일 때 먹으면 좋은가?
3. 오타이산의 성분
4. 오타이산의 복용방법

 

사실 오타이산은 저도 일본 직구로 대량 구매를해서 몇 년 전부터 체기가 있거나, 과식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소화가 안 될 때 하나씩 섭취해 가면서 꾸준한 효과를 보고 있는 약입니다. 엄청 자주 먹게 되는 약은 아니지만, 소화 관련한 질병이나 문제가 생길 때마다 1포씩 물과 함께 섭취를 하면, 20분~30분 안에 증상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효과를 보고 이 약을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확실한 효과로,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 국내수입 역시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알약 / 가루 / 휴대용 등 그 형태도 다양해 여행시 들고 다니거나, 집에 상비해 두거나, 가방 속에 넣어 다니거나 등 휴대성과 편리성을 녹여내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오타이산 이란?

오타이산은 일본의 대표 위장생약으로 가정상비용 약품으로서 무려 140년의 역사동안 일본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명실상부한 일본의 국민 의약품입니다. 오타이산이 생약이라니 처음 듣는 용어에 조금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바로 이  「생약」은 식물류(인삼, 산삼 등)와 동물류(굴, 조개 등), 균류(복령), 광물류(석고 등) 등을 포함합니다. 

 

 

오타이산은 일본의 대표 위장생약
오타이산은 일본의 대표 위장생약

오타이산에는 계피, 회향, 육두구, 정향, 말린 귤껍질, 등 인간의 위를 건강하게 하도록 유도하는 '생약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쪽에 문제가 있으면 ex) 체, 소화불량, 헛트림 등 오타이산을 먹었을 시에 

 

또한 오타이산은 이러한 생약 성분에, 양약 성분을 배해 제조되었습니다. 따라서, 건강과 확실한 효과보장해주는 완벽한 소화제, 위장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오타이산은 어떤 증상일 때 먹으면 좋은가?

오타이산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까*활명수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아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랜 기간 둘 다 먹어보고 포스팅을 올리는 제 입장에서는 오타이산이 보다 더 확실한 효과가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타이산 역시 위장약으로 분류되는 만큼 위쪽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오타이산을 구매해 복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복용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수 있는 증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체기가 있을때 / 속이 더부룩할 때  / 소화가 안될 때 / 스트레스가 과해 음식섭취한 것이 얹힐 때 / 과식했을 때 / 위통증이 있을 때 / 소화불량 / 소화촉진이 필요할 때 / 위산 과다 / 복무팽만감이 느껴질 때  /  구역질  /  구토증상  /  트림 "

 

이러한 증상들이 있으시다면 위쪽에 문제가 있으신 것인데요. 꼭 체기가 있을 때와 같이 상태가 안 좋을 때가 아니더라도, 상대적으로 가벼운 증상 ex) 트림, 소화불량 등 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소화촉진과 위건강, 위기능 복구를 위해 오타이산을 꾸준히 섭취해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3. 오타이산의 성분

오타이산의 형태별 성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타이산은 크게 3가지 종류(형태)로 시중에 다양하게 판매, 보급되고 있는데요. 1. 가루분팔 형태 (봉지, 캔 등에 담겨져 판매)  2. 알약 형태(정제형), 3. 츄잉정 형태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보편적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가루분말 형태로 오타이산을 접해보신 대다수 분들은 가루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1) 가루분말 형태 성분

오타이산 가루분말 형태 모습
오타이산 가루분말 형태 모습

1. 생약 성분 - 계피 92mg / 회향 25mg / 육두구 20mg / 정향 12mg / 진피 22mg / 겐티아나 15mg / 소태나무말 15mg 

(*생약 성분: 약해진 위기능을 복원시키고, 위액 분비를 조정함)'

 

2. 제산제 성분 -  탄산수소나트륨 625mg / 침강 탄산칼륨 133mg / 탄산마그네슘 26mg  /  합성규산알루미늄 273.4mg

(*과도한 위산을 조절, 중화해 위의 산도를 적정히 유지)

 

3. 비오지아 스타제 -  비오지아 스타제 40mg 

(*전분과 던백질 등의 요소를 소화하는데 기여)

 

(2) 정제형 알약  성분

1. 소화 성분 - 리파아제AP6 60mg / 푸로자이무 30mg / 비오지아스타제 1000 60mg / 우루소 데오키시코루산 12.6mg

 

2. 제산제 성분 -  탄산수소나트륨 1,530mg / 합성 히도로타루사이토 900mg / 침강 탄산칼슘 270mg  / 

 

3. 건위 생약성분 -  계피 오일 10.40 mg / 레몬 오일 4.46 mg / 회향 오일 1.65 mg

(*건위 생약성분: 성분이 갖는 특유의 냄새 및 건위 작용으로 위의 작용을 양호하도록 만드는 것  )

 

4. 추가 첨가물 - 멘톨, 황색4호, 유당, 아라비아고무, 스테아린산 Mg, 탄산 Mg, 카복시메틸셀룰로스 칼슘, 셀룰로스, 천연비민 E

 

4. 오타이산 복용방법

오타이산은 식사 후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식사 도중 복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형태별로 오타이산 소화제의 복용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분말형 (캔 포장 형태)

나이 복용량 일일 복용 횟수
성인 
(만 14세 이상)
1.3 g 3회
(아침, 점심, 저녁)
만 8세 - 14세 0.65 g
만 8세 미만 복용하지 말 것

 

(2) 분말형 (개별 봉지 포장형)

나이 복용량 일일 복용 횟수
성인 
(만 14세 이상)
1포 3회
(아침, 점심, 저녁)
만 8세 - 14세 1/2 
만 8세 미만 복용하지 말 것

 

(3) 정제형

나이 복용량 일일 복용 횟수
성인 
(만 14세 이상)
3정 3회
만 8세 - 14세 2정
만 5세 - 7세 1정
만 5세 미만 복용하지 말 것

오타이산의 경우, 분말 가루 형태로 섭취하는 형태가 가장 보편적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효과적인 복용 방법은 따로 없지만, 그냥 분말 가루만 섭취하실 경우 굉장히 목이 막히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1) 미지근한 물 등을 조금 머금은 상태에서 오타이산을 입에 넣어 함께 섭취하거나 2) 분말가루를 입에 털어 넣고 바로 삼키지 말고, 물을 마셔서 함께 목구멍으로 넘겨 섭취하는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