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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신형 SUV 이스케이프 신형 4세대 공개! 디자인/제원/가격은?

by 준 스튜어트 2022. 11. 10.

미국의 전통 자동차 강자 '포드'에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4세대 신형 SUV 이스케이프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신형 이스케이프는 포드를 대표하는 준중형 SUV 차량으로, 20여년 넘게 생산되어왔습니다.

하지만, 판매 부진을 유독 면치못했던 이 차량이 무려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4세대 신형버전 이스케이프로 세계 시장에 다시 출시된다고 합니다.

 

[글 정보 순서]

1. 포드 4세대 SUV <이스케이프> 디자인
2. 포드 4세대 SUV <이스케이프> 제원
3. 포드 4세대 SUV <이스케이프> 출시일&가격

1. 디자인 

포드의 메인 suv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이스케이프는 전장 4,584mm, 전고 1,742mm, 전폭 1,882mm, 휠베이스 2,710mm로 국산 준중형 SUV인 기아 스포티지나 현대 투싼과 거의 동일한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CR-V와도 경쟁차량으로 손꼽히고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입니다.

 

전면부

이번 4세대 이스케이프를 보면, 날렵한 눈매를 가진 섹시한 차량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각진 그릴이 붙어 있어 '머스탱 마하'와도 비슷한 느낌을 상당 부분 주고 있으며 전면부 헤드램프와, DRL, 그릴부에 변화를 주어 고급미를 높였습니다.

포드SUV-이스케이프-4세대-전면부-모습
포드SUV 이스케이프 4세대 전면부 모습

  • 헤드램프는 또렷한 형태로 변경
  • DRL(주간등)은 'ㄴ'자 형태로 2개가 병렬 배치 
  • 양쪽 헤드램프 사이에 'Coast-to-Coast'라고 불리는 '일자형 LED바'가 추가 
  • 그릴은 8각형 모양으로, 허니콤 패턴의 인레이와 '포드 로고' 삽입으로 무게감 

 

측면부

이스케이프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작은 변화를 측면부에서 주었지만 이는 디자인이나 구도상 매우 큰 차이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루프라인, C필러, 하단부 가니쉬, 휠 등에서 변화를 이전 세대보다 많이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드SUV-이스케이프-4세대-측면부-모습
포드SUV 이스케이프 4세대 측면부 모습

  • '루프 라인'은 아래로 흐르듯 떨어지는 포드의 고유방식을 살렸고
  • C필러쪽 창문의 크롬몰딩 부분 두께를 줄여, 고급미를 높였습니다.
  • 클래딩과 도어 하단부의 '가니쉬' 부분의 두께를 줄인 점이 돋보이고
  • 휠은 검게 도색된 19인치의 '알루미늄 휠'을 배치해 무게감을 높였습니다.

 

후면부

  • 디귿자(ㄷ)를 돌려놓은 듯한, 새로운 테일램프 그래픽의 적용
  • 트렁크 손잡이 부분 삭제
  • 범퍼의 검은 부분 일부만 남겨놓고, 전체 차량 컬러로 뒤덮어 디자인적 일관성 증대

 

실내

포드SUV-이스케이프-4세대-실내-모습
포드SUV 이스케이프 4세대 실내 모습

  • D컷 스티어링 휠 디자인 적용 
  •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3.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적용
  • 센터페시아 부분 변화 감지 => 기존 공조장치 조작부를 디스플레이 화면안으로 통합 
  • 트렁크 최대 용량은 1.851L
  • 5인승 설계 

포드SUV-이스케이프-4세대-13.2인치-센터-디스플레이
포드SUV 이스케이프 4세대 13.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보시는 것처럼, 이스케이프 4세대에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13.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에 구동 및 구현되어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했습니다.


2. 제원

포드의 이스케이프종은 미국의 첫 하이브리드 양산차로 등록된 역사가 있을만큼, 강력한 하이브리드 구동력을 자랑하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이스케이프 4세대 버전에서도 총 4개의 트림 중 2개의 트림에서는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구성해, 다시 한 번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모든 모델은 전륜 구동을 기반으로 AWD 선택이 가능하게 제원을 맞췄으며, 1.5L와 2.0L 4기통 가솔린 에코부스트 엔진, 그리고 2.5L 4기통 가솔린의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PHEV 모델 같은 경우네는 최고 출력이 210마력에 달하며, 최대 주행거리는 885km에 달하는 등(*EPA기준) 매우 준수한 제원과 스펙을 갖고 있는 차량이죠. 

 

이스케이프 4세대의 복합연비는 17km/L로 매우 좋은 연비 수준을 보여주며, 뛰어난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름없이도 전기로만 무려 6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후방교차 충돌 방지 제동
  • 후진 제동 보조 
  • 회피 조향 보조 
  • 사각지대 충돌 경고
  • 260도 서라운드뷰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지원 

3. 출시일

포드 이스케이프 4세대 신형 페이스리프트버전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다만, 현재 미국 켄터키주 로이스빌 공장에서 이미 제작에 들어갔으며, 미국 현지에서는 이미 사전예약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로써, 포드사 측에 따르면 실질적인 고객인도는 내년인 2023년 초반부에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4. 가격

포드 이스케이프 신형의 가격은 최하위 트림 기준 3,800만원 가량으로 책정된 상태입니다(*현지 가격을, 한화로 현재기준에서 환산시). 국내에 수입되었을시에는 이런 저런 상승비용을 종합해, 약 4,000만원 초반에 출고가가 형성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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