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벤츠사와 함께 차량 발전의 역사를 함께해온
프랑스의 고급차량 브랜드푸조가 감각적 디자인과 새로운 파워트레인 구성을 갖춘
준중형 프리미엄 '2022 뉴 푸조308 해치백'을 국내에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뉴 푸조308은 푸조가 신형 엠블럼으로 교체한 이후 첫 출시한 차량입니다.
기존의 낡고 고루한 디자인을 과감히 교체했다는 점에서 고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식 엠블럼교체 이후 우리나라에서 첫 출시된 차량!
뉴 푸조308 해치백 풀체인지 제원 가격 디자인 옵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대되는 이유
"수십년간 사용한 사자엠블럼의 교체"
푸조사는 이번 푸조308 해치백 모델을 출시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엠블럼 디자인을 교체했는데요.
이번에 바뀐 푸조의 신형 디자인은 1960년대 푸조가 사용하던
'방패문양'에 사자가 들어가 있는 디자인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은
푸조의 신형 엠블럼 디자인이 프리미엄 고급 브랜드의 느낌을 이전보다 확실히 잘 나타내주는 것 같다,
디자인이 좀 더 직관적이고 남자답다는 등 대부분 호평일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은?
"푸조 해치백 3세대 모델"
이번에 국내를 포함해 새롭게 출시된 푸조308 해치백모델은
2008년경부터 생산을 시작한 푸조의 '준중형 해치백 차량'으로
이번에 출시된 푸조308이 해치백 모델 3세대에 속합니다.
푸조 코리아가 이번에 '스텔란티스 그룹'이라는 새 경영자를 만나며
스텔란티스 그룹의 EMP2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 및 개발되어
푸조308 해치백 모델은 강력한 경쟁력을 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뿐만 아니라, 푸조308의 경쟁 및 동급 차량으로 거론되는 것이
독일 폭스바겐사의 '골프'입니다.
고급 프리미엄화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겠다고 선언한
'푸조'인만큼 동급대비 차량 최강자의 자리를 노리고 있어,
가격경쟁력을 포함한 다양한 공격적 전략을 당분간 구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한 건, 이번 푸조의 3세대 해치백 모델인 '푸조308'이 폭스바겐 '골프'보다는
현재 기준으로 우위에 있다는 점입니다.
제원
"Allure & GT 2가지 트림으로 출시"
이번 푸조308 해치백모델은 크게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이에 따라, 2가지 트림의 제원이 조금 상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공식 명칭으로는 바로, New308 Allure 1.5 BlueHDi / New308 GT 1.5 BlueHDi 인데요.
두 가지 트림의 제원 차이는, GT모델이 타이어규격과 휠사이즈 등이 조금 더 크며,
트랜스미션도 Allure은 자동변속기인데 반해, GT모델은 자송변속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Allure과 GT 2가지 트림의 제원 및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푸조 New308 Allure 1.5 BlueHDi >
사용 연료: 디젤
형식: 직렬 4기통
트랜스미션: EAT 8단 자동변속기
배기량: 1,499
굴림방식: FF
최고출력(ps/rpm): 131/3,750
최대토크(kg.m/rpm): 30.61/1,750
연료탱크 크기(ℓ): 53
CO₂배출량(g/km) : 108
복합: 17.2 / L
도심: 15.6 / L
고속도로: 19.6
길이/너비/높이(mm): 4,380(견인장치 설치 시 4,490)/1,830/1,455
휠베이스(mm): 2,680
공차중량(kg): 1,390
승차정원(명): 5인승
타이어규격: 225/45R17
휠사이즈 : 17
최대 Cargo 적재 용량: 1,323L
<푸조 New308 GT 1.5 BlueHDi >
푸조308 해치백 “GT모델”은 위, “Allure 모델”에서
-타이어 휠사이즈가 18인치로 증가했으며
-타이어 규격이 225 / 45R17에서 225 / 40R18로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로 이번 푸조308 모델은 2가지 모든 트림이
동급차량대비 최대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 412L
스펙(연비 포함)
"직렬 4기통 디젤엔진, EAT 8단변속기가 메인"
파워트레인
이번 푸조308 해치백 신형모델은 '최고급 디젤엔진'과 'EAT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직렬 4기통 디젤엔진인 1.5L BlueHDi 엔진이 장착되었고
-EAT 8단 자동변속기와 어우러지며, 최적화된 엔진 토크와 뛰어난 효율성 등
우수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푸조가 첫 선보인 <EAT 8단 자동변속기>는
1) 기존 푸조의 6단 변속기에 비해, 연료 소비를 7%가량 절약해, 연비를 높이고
2) STOP & GO 기능을 최대 20km/h까지 확장했으며
3) 6단 변속에서 '8단 변속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출력을 개선하고 고급스러운 주행질감을 제공한다는
총 3가지 메리트가 있습니다. :)
엔진
푸조308에서 제공되는 엔진은 총 3종류인데요.
1) 3기통-1.2L-128마력 가솔린 엔진
2) 4기통-1.5L-130마력 디젤 엔진 (국내출시 확정)
3) 4기통 엔진-전기모터가 합쳐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특히, 이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배터리 용량은 12.4kWh로
내연 사용없이 전기모터만으로만 약 6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연비 및 토크
또한, 푸조308은 위와 같은 이유로 매우 우수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복합 연비 17.2km/L의 우수한 연비와 함께
-최대 토크를 1,750 rpm부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신형 푸조308은 도심주행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여행이나 장거리운전보다도, 시내나 도로에서 출퇴근용으로 사용할일이 많으신 분들은
이번 푸조308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한 번 믿고 관심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푸조308 신형 해치백모델의 가격은 트림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엄청난 고가의 모델은 아니다보니, 적당한 가격에
최고급 옵션들과 구성들로 채워져있어 엄청난 가성비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푸조 New308 Allure 1.5 Blue HDi > - 36,800,000원 (3천6백8십만원) <푸조 New308 GT 1.5 Blue HDi > - 42,300,000 (4천2백3십만원) 푸조308 얼루어, GT모델은 각각 3천만원 중반대와, 4천만원 초반대로 출고가격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푸조 코리아의 공식홈페이지의 기준에 따른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푸조308의 옵션들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푸조308 Allure모델과 GT모델의 내장옵션들을 보시죠.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ABS, DSC)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17인치 "HALONG" 알루미늄 휠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컨트롤 -파워-폴딩 미러 (열선, 보조 방향 지시등 포함) -'Falgo' 스타일 적용된 'Isabella' 패브릭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사각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10인치 푸조 i-Cockpit -10인치 터치 스크린 -Allure 모델 옵션 전체 포함 -선루프 -Full LED 메트릭스 헤드라이트 -18인치 "KAMAKURA" 알루미늄 휠 -클린 캐빈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알칸타라 적용된 'Isabella' 패브릭 시트 -운전석 10-방향 파워 시트 (파워 럼버 서포트) -조수석 메뉴얼 시트 (파워 럼버 서포트) -앞좌석 마사지 시트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또한, 푸조308의 옵션은 아래와 같은 첨단 기능 및 옵션들을 포함해 출고됩니다. 푸조308에 내장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은 다양한 주행 상황 및 긴급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추가적으로, 푸조308의 옵션중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다음과 같은 안전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GT 사양 적용 )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카메라 -후진시 자동으로 디밍되는 사이드 미러 이와 같이, 푸조308은 기본옵션만해도 매우 탄탄하고 안전에 충실한 차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푸조에서 만든 신형 해치백인 푸조308이 앞면, 전면 디자인에 특히 신경을 많이썼다는 평도 있죠. -앞면부 펜더(앞 운전석 문쪽)에 신형 엠블럼을 추가로 넣은 것도 이번 푸조308모델에 재현된 디자인 미학적 요소의 정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제 많은 분들이 가장 기대하실 푸조308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실내가 사이버틱하고 각이 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조 I-콕핏’이 이쁘게 펼쳐지네요. 위에 옵션,스펙부분에 말씀 드렸듯이, 이번 푸조308은 실내 디자인에서도 3D클러스터와 10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운전시 나타나는 세련된 UI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푸조308은 실내디자인에 터치식 단축키와 하단에 있는 물리버튼 및 볼륨 조절 노보을 배치해 편리성과 디자인적인 멋을 더 합니다. 기어노브와 핸들은 작아졌지만 ‘레이싱카’에서 볼 수 있는 샤프하고 멋진 매력을 뽐내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엠블럼 교체와 함께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고급화 브랜드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180도 달라진 프랑스 차량의 원조격! '푸조'에서 내놓은 3세대 해치백! "푸조 308"에 대한 포스팅이 었습니다. ^^
옵션
"GT모델엔 선루프, 메모리/패브릭시트, 18인치 휠 등 추가"
<푸조 New308 Allure 1.5 BlueHDi >
<푸조 New308 GT 1.5 BlueHDi >
디자인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는, 날카로운 디자인"
전면 디자인
측면(옆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
실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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