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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장터/자동차 정보

27km/L 미친 연비! 현대SUV 엑스터 정보 공개!!

by 준 스튜어트 2023. 7. 22.

현대자동차에서 출고가 기준 '900만원대'인 초가성비 소형 SUV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저렴한 차지만 옵션이나 기능 또한 매우 풍부하게 탑재되어있다고 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엑스터의 디자인 제원 출시일 가격 스펙 등 중요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소형 SUV 엑스터
현대차 소형 SUV 엑스터

현대 엑스터는 현대그룹 SUV라인에서 소형차량인 베뉴와 경차인 캐스퍼에 사이 포지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 엑스터의 주요 특징 2가지만 살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엑스터의 가장 2가지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현대 차량들과 똑같은 패밀리룩 적용(실내외 디자인)
  • 20km가 넘는 리터당 연비 (경차 캐스퍼보다도 2배 높은 수준)

1.  디자인

현대 엑스터의 디자인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전장은 3,815mm, 휠베이스 2,450mm, 전폭 1,710mm, 전고 1,631mm의 초소형 SUV 차량입니다. 매우 작아보이죠? 이는 경차인 캐스퍼보다는 전장기준 22cm가량 길고 큰 수준입니다. 현대 그룹에서 아주 캐스퍼와 베뉴 사이에 위치한 SUV를 전략적으로 출시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소형 SUV를 선호하시는 여성분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전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전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전면부 디자인

엑스터의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의 신형 싼타페와 베뉴 등과 그릴부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느낌과 디자인이 매우 닮아있습니다.

  • 전면부에 현대차의 아이덴티티인 <H자 해드램프> 디자인 구현
  • 헤드램프는 <분리형>으로 하단 직사각형 크롬 하우징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 (*일체형으로 위아래에 하나로 같이 들어간 싼타페와 차이)
  • 양쪽 헤드램프에는 얇은 ‘일자형 가니쉬’가 삽입
  • 그릴부는 ‘와일드 파라메트릭’ 형태로 검은색으로 마감처리해 무게감 UP!

 

(2) 측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측면부 디자인(1)
현대 엑스터 측면부 디자인(1)
현대 엑스터 측면부 디자인(2)
현대 엑스터 측면부 디자인(2)

현대 엑스터의 측면부 디자인을 보면, 현대의 캐스퍼와 베뉴가 정확히 딱 반반씩 섞인 모습이 명확하게 드러나서 조금 신기합니다. 전반적으로는 캐스퍼의 형태인데 필러나 뒤로 쏠려있는 형태의 루프라인과 마감 등 구성을 보면 베뉴의 모습도 보이네요. 현대에서 이번에 디자인에 칼을 갈고 있다는 이야기가 진짜 같습니다. ^^;;

 

  • 뒤쪽 C필러는 <블랙하이로그시 소재>로 마감
  • 플라스틱 클래딩으로 앞뒤 휠하우스와 사이드 스커트를 모두 마감 처리해 중후한 느낌
  • 휠(바퀴) 사이즈는 14~15 사이즈를 장착 가능

(3) 후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후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후면부 디자인
현대 엑스터 H형 테일램프
현대 엑스터 H형 테일램프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알파벳 H형태>의 테일램프가 들어갑니다. 후면부는 튀거나 돌출되어있지 않고 심플하고 차분해서 오히려 저는 호에 가까운데요. 검은 패널이 후면부 중앙을 쭉 길게 이어주고 있으며,

 

 

정중앙부에는 현대 로고와 하단부에는 은색 스키트 플레이트가 큼직하게 들어가 작은 사이즈 답지 않게 오프로드’ ‘야성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적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4) 실내 디자인

엑스터의 디자인 중 실내디자인이 가장 심플하고 튀지 않는데요. <TET LCD 계기판>,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가 들어가며 <전후방 듀얼카메라가 장착된 대시캠>, <2열 송풍구> 등 소형이지만 가성비 차량답게 2열 공간과 각 종 편의, 안전시설에도 각별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엑스터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실내에 탑재)
엑스터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실내에 탑재)

  • 음성인식으로 조작가능한 <신형 선루프> 탑재
  • 다양한 언어 분석 가능 => 음성명령으로 선루프 개폐가능

2.  제원

이제는 현대 엑스터의 제원 살펴볼게요. 기본적으로 <1.2L 4기통 카파 가솔린 모델><1.2L 4기통 천연가스 CNG 바이-퓨얼 가솔린> 모델 2개로 나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엑스터에서는 <5단 수동변속기>와 <스마트 오토 AMT 변속기>를 기본 옵션으로 택일할 수 있습니다.

 

  • 가솔린 모델 : 최고 출력 83마력, 최대 토크 11.6kg.m
  • CNG 바이퓨얼 모델: 최고 출력 69마력, 최대 토크 9.7kg.m

 

일단, 엑스터에서 가장 주목해볼 점은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리터당 25~27km를 겉도는 압도적 미친 연비입니다. 인도 현지에서 테스트 결과 연비 27.1k/L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출시된다면 미친 가성비의 차량이 될 것이 분명하네요.

 (*제발 국내  출시가 될 수 있도록 기도를!!!!)

 

안전 사양도 총 26개 들어가 있는데요, 사실상 운전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매우 꼼꼼하고 세세하게 갖춰,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되었습니다. 대표적인 현대 엑스터의 기능 및 스펙 아래 정리해 두겠습니다.

 

  1. 차세자세제어
  2. 긴급제동장치
  3. 경사로 밀림 방지
  4. 안젠벨트 경고
  5. ABS (EBD 포함) / 후방 주차센서 / 도난 경보기 탑재

* 3. 출시일 및 가격

 

(1) 출시일

국내에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이기에 출시일은 아직 정확하지 않은 것이 흠입니다. 현대는 아직까지 엑스터를 인도출시전용모델로 규정짓고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국내에서도 수요가 발생한다면, 추후에라도 엑스터를 국내에 출시할 수 있을 것이지만 아직까지는 출시일에 대해 확실히 말할 수 없어 아쉽습니다.

 

(2) 가격

가격은 파격적이다 못해, 충격적입니다. 엑스터의 출고가는 무려 900만원대로 한화 기준으로 932만원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출시된다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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