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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자동차 신형 DS7 국내 출시, 상세 정보 확인

by 준 스튜어트 2023. 6. 19.

프랑스 자동차 신형 DS7 국내 출시!! 상세 정보 알아보자

 

프랑스 자동차의 명품 브랜드인 DS에서 DS7 신형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DS는 프랑스의 스텔란티스 그룹 산하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조 차량입니다. DS 브랜드의 DS 역시 ‘Different Spirit’이라는 남다른 정신이라는 뜻으로 시대에 맞는 우수하고 특별한 차량을 만들겠다는 뜻이죠.

 

 

이번 DS7은 방탄형으로 개조되어 프랑스 대통령의 의전차량으로 사용되기도 한다는데요. 캐딜락, 제네시스 등에 이어서 의전차량으로서 위용을 국내에서도 과시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디자인과 제원 등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신형 DS7전장 4590mm, 휠베이스 2730mm에 달하는 준중형급 SUV라인에 속합니다. 다만, 시원시원한 캐릭터라인과 훤칠한 디자인 배치로 대형급 정도의 크기로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기에 가성비만큼은 굉장히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전면부

그랜저 IG 혹은 아우디 A6등이 떠오르는 대형 육각그릴부가 배치되어 웅장한 느낌을 주는데요. 중앙부로 갈수록 크기가 작아주는 마름모꼴의 크롬 그래픽이 디자인적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DS7 전면부 모습
DS7 전면부 모습

 

3개가 다른 크기로 이어져있는 픽셀 LED 비전 3.0’ 헤드램프는 샤프하게 만들어졌으며, 전방부를 최대 380m가량 비추는 매트릭스 헤드램프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DS7 픽셀 LED 비전 3.0 헤드램프
DS7 픽셀 LED 비전 3.0 헤드램프

이번 DS7 신형의 전면부 디자인의 가장 매력포인트는 수직 DRL’인데요. 굉장히 아름다우면서 기하학적으로 생긴 이 DRL의 형태는 마치 <다이아몬드 폭포수>처럼 생겨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기도록 해줍니다. *DRL은 무려 33개의 LED를 사용했으며, 레이저 가공이 들어가 있습니다.

DS7의 수직 DRL(1)
DS7의 수직 DRL(1)
DS7의 수직 DRL(2)
DS7의 수직 DRL(2)

(2)  측면부

DS7의 측면부 살펴보겠습니다. 준중형 SUV이지만, 후드를 길게 만들어 전륜구동 차량임에도 독일차 같은 후륜구동 느낌의 차량을 완성도 있게 만들어 냈습니다.

 

루프라인은 굴곡이 있지만, 서서히 아래로 떨어지게 유려한 디자인을 녹아내었고, 측면 A~C필러 사이의 유리들도 서서히 좁아지도록 만들어 쿠페형 차량 같은 날렵함이 녹아져 있습니다.

 

앞뒤 휀더에 각각 들어가 있는 각지고 날카로운캐릭터라인은 차량이 스포티하고 차체의 섹시미를 더해주는 매력포인트입니다.

 

이번 DS7에서는 휠이은 최대 21인치의 알로이휠이 지원되어 많은 구매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후면부

DS7 신형에서는 다시금 좌우가 일자로 이어진 테일램프를 적용했습니다. ‘DS 오토모바일이라는 큰 레터링이 후면부 중앙에 들어가 있어 정체성을 더욱 높여주죠.

ds7 후면부
ds7 후면부

 

, 이번 DS7은 후면부 테일램프가 정말 아름답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기아의 K8의 생각나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매우 아름답고 독특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ds7 테일램프
ds7 테일램프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후면 유리창을 닦는 와이퍼가 숨겨져 있지 않고 유리 한가운데 배치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조금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해치지 않나 싶습니다.

 

DS7에서는 트렁크도 주목해볼만 합니다. 트렁크 문이 일부 열리는 것이 아니라, 후면 전체가 열리는 ‘쉘 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디자인적으로는 굉장히 이쁘지만 트렁크가 열렸을 때 보이지 않기에 하단부에 따로 붉은 비상용 램프를 두어 번잡하게 만든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디자인의 완성도를 위해 혹 떼려다가 혹을 붙은 느낌이네요. ^^;;; , 머플러는 듀얼 머플러가 들어갔고 원통형이 아닌 사각형으로 들어가 매우 보기 좋습니다.

 

(4) 실내

일단 DS7의 실내는 사진 한 장으로 설명이 끝납니다. 직전에 출시된 DS4 크로스백보다 훨씬 화려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개성이 한껏 녹아들어 간 느낌인데요.

DS7 실내
DS7 실내

가죽소재 역시 나파가죽과 알칸타라 가죽이 들어가 있어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모두 잡았고, 12.3인치 클러스터와 함께 아우디 A6~A8 구형 모델에서 보이던 것과 비슷한 4-스포크 스티어링휠이 들어가 있어 신박한 느낌을 주네요.

 

뿐만 아니라, 12인치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 역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모양이 아니라, 사다리꼴 형태로 들어가 있어 디자인적으로 포인트를 준 것 같습니다.

 

시트 역시 꽤나 인체공학적으로 이루어져 있어 눈길이 가는데요. 단자형이 아닌, 여러형태 블록으로 사람의 신체 구조를 의식해 가장 편한 형태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1(운전석, 조수석) 뿐만 아니라, 2열 공간 역시 레그룸과 헤드룸이 여유 있어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으며 트렁크는 기본이 555L, 6:4 분할로 2열을 접을시, 최대 1,752L까지 가능합니다.

 

2. 제원

DS7의 제원 살펴보겠습니다. 디젤, 가솔린 2개 모두 국내 출시될 확률이 매우 높으며 1.2L 3 기통 터보엔진이 최대 130마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8단 변속기가 들어간 전륜구동 모델입니다. 반면, 가솔린 1.6L 4 기통 터보모델은 마찬가지로 전륜구동 모델로 225마력을 보여주며, 디젤엔진은 1.5L 단일 모델이 출시될 예정으로 130마력으로 전륜모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DS7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별도로 출시될 예정인데. 14.2 kWh배터리로 최대 360마력의 힘과 기본모델에서처럼 전륜 단일 모델이 아닌 4륜구동이 들어가 있으며 제로백은 무려 5.6초대를 보여주는 파괴적인 모습을 담아내고 있죠. *전기모드 운행시 WLTP 기준 순수 65km가량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레벨2 수준의 반자율 주행모드><카메라 제어 액티브 서스펜션>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국내 수입 시에는 가솔린 단일모델로 수입될 가능성이 제일 크다고 합니다.

 

*7.4kW 충전기로 완충까지 22시간가량 소요됨

 

1 모델: 가솔린 1.2L 3 기통 터보

2 모델: 가솔린 1.6L 4 기통 터보

3 모델: 디젤 1.5L 4 기통 터보

 

*DS7은 전 트림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 지원합니다.

 

3. 출시일 및 가격

DS7 신형의 국내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인 202310~12월경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DS7 신형의 차량 가격은 55천만 원 중후반대로 출시될 것이 유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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